하단 공격로 삼거리 아레나 배너 예시 /라이엇게임즈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내 광고 공간인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도입한다.
27일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는 라이엇게임즈가 닐슨과 협력해 개발한 최신 디지털 광고 상품이다. 대회 공식 맵인 소환사의 협곡에 모듈식 배너의 형태로 노출된다.
해당 배너는 전통 스포츠 경기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배너 광고와 유사하다. 라이엇게임즈는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통해 파트너십을 맺은 다양한 브랜드를 노출할 계획이다. 아레나 배너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경기에 임하는 프로 선수들의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고 시청자들이 보는 중계 화면으로만 노출돼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이 없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2019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분당 평균 시청자 수 2180만 명을 기록한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는 세계에서 시청자가 가장 많은 e스포츠다. 공식 방송은 유튜브·트위치 등 30여 개 디지털 파트너를 통해 송출되고 있는 만큼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브랜드 파트너에게 더욱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50개가 넘는 파트너들이 지역 리그와 국제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2020 서머 스플릿부터 브랜드 파트너를 아레나 배너를 통해 노출할 예정이다.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게임즈 글로벌 e스포츠 파트너십 총괄은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역사상 처음으로 파트너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맵에 노출함으로써 전통 스포츠 경기장에서와 같은 에너지가 느껴지는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