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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1400억 규모 '신한금융 공통 메시징 사업' 주사업자로 선정
입력: 2020.05.25 09:00 / 수정: 2020.05.25 09:00
LG유플러스가 금융·IT 전문 회사 신한DS가 주관한 1400억 원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금융·IT 전문 회사 신한DS가 주관한 1400억 원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 /LG유플러스 제공

신한은행 등 신한금융그룹 4개사 메시지 발송·모니터링 시스템 통합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G유플러스가 금융·IT 전문 회사 신한DS가 주관한 1400억 원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4개사의 메시지 발송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으로 LG유플러스는 고도화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구축한다.

메시징 분배 솔루션은 △메시지 발송 장비 별 트래픽 자동 분배 △실시간 장애 감지 및 트래픽 관리 △문자·Push 메시지 채널별 연동 △통합 통계 및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트래픽 자동 분배와 실시간 장애 감지 기능은 실시간 계좌 이체, 카드 승인 내역 등 중요한 메시지 전송이 잦은 금융권에서 고객의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별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메시지 채널 자동 발송 등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은 "이번 수주는 메시징 사업 1위 사업자로서 축적된 경험과 신뢰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안정적인 메시징 시스템 구축은 물론, 계열사 별로 특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주사업자로 선정된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은 올해 4분기부터 각 계열사별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차례로 적용한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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