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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양반' 국탕찌개 시장 본격 진출
입력: 2020.05.20 09:56 / 수정: 2020.05.20 09:56
동원F&B가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국탕찌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HMR 사업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동원F&B 제공
동원F&B가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국탕찌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HMR 사업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동원F&B 제공

동원F&B, 올해 연매출 500억·2022년 1000억 목표

[더팩트|문수연 기자] 동원F&B는 간편 파우치 형태의 HMR(가정간편식) 제품 '양반 국탕찌개' 14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양반 국탕찌개'는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자연 재료를 가마솥 전통방식으로 끓여내 정통 한식의 깊은 맛을 담아냈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면서 동시에 각각의 재료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양반 국탕찌개'의 생산을 위해 동원F&B 광주공장 3000평 부지에 400억 원 규모의 신규 첨단 특수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양반 국탕찌개'는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개별 재료를 따로 가열하지 않고 모든 재료를 한 번에 담아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국물 맛이 깊고 재료의 식감이 우수하다.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 및 휴대도 간편하다.

동원F&B는 국탕찌개 시장 진입과 동시에 '양반 국탕찌개'의 올해 매출액 500억 원을 달성하고, 2022년까지 1000억 원 규모의 제품군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동원F&B 관계자는 "35년 전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식 본연의 가치를 지켜가는 동시에 급변하는 HMR 트렌드에 유연히 대응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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