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산업/재계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현대차, BTS 콜라보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 '1억 뷰' 돌파
입력: 2020.05.19 10:45 / 수정: 2020.05.19 10:45
현대차가 지난달 방탄소년단과 협업,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가 지난달 방탄소년단과 협업,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 "친환경·지속가능성 알리는 다양할 활동 이어갈 것"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가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지구의 날을 맞아 선보인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 22일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한 이번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지속가능성의 중요성과 수소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현대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중 최단기간 내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선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들을 강조했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는 6만5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약 2400건에 달하는 긍정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 시청자들은 "영상과 메시지가 너무 잘 어우러지고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민하는 현대차에 더 관심을 갖게 된다",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이 지구를 살리고자 하는 취지 하에 협업하는 것이 정말 인상 깊다", "이런 것에 관심이 없었는데 (영상을 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서의 수소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될 줄 몰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현대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중 최단기간 내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선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에는 6만5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약 2400건에 달하는 긍정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중 최단기간 내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선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에는 6만5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약 2400건에 달하는 긍정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특별 영상이 단기간에 많은 조회 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방탄소년단의 영상미뿐만 아니라 영상 속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의 의미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돼 공감대를 형성한 것이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특별 영상이 다소 낯설 수 있는 선한 에너지 '수소'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선한 영향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