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룩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제공 |
캡슐 '프로바이오틱스'·액상 '프리바이오틱스' 한 병에
[더팩트|문수연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룩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룩 킬팻 다이어트'는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HY7601'과 'KY1032'를 조합한 락토바실러스 복합물로 만든 캡슐과 액상 이중제형 제품이다.
캡슐에 담은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식약처 개별인정을 완료했다. 특히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 면적 6개 지표의 감소를 확인했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보유한 4500여 종의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으며, 연구 기간만 17년에 달한다.
아울러 액상 형태인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었다. 주원료 함량을 충족하는 자일로올리고당 900mg을 사용해 다이어트로 소홀해질 수 있는 장 건강까지 생각했다.
제품 제형에도 각별히 신경 썼다. 특허 유산균을 담은 캡슐은 위산에 녹지 않는 특수 코팅을 적용해 장내 생존율을 극대화했다. 특허받은 이중 캡에 담아 액상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부문 상무는 "'룩 킬팻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중심으로 설계한 체지방 집중 공략 다이어트 제품이다"라며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