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산업/재계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LG화학, '뉴 비젼' 선포…"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한다"
입력: 2020.05.07 14:46 / 수정: 2020.05.07 14:46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7일 디지털생중계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We connect science to life for a better future)라는 내용의 LG화학 새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LG화학 제공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7일 디지털생중계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We connect science to life for a better future)'라는 내용의 LG화학 새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LG화학 제공

신학철 부회장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LG화학이 14년 만에 뉴 비젼을 선포하며 새로운 도약을 선포했다. '화학을 뛰어넘는 과학을 기반으로 한다'는 정체성을 확립하는 등 조직 문화 개선에도 드라이브를 걸었다.

LG화학은 7일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및 각 사업본부 대표 임직원 20여 명이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전체 임직원들이 볼 수 있도록 '디지털 라이브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이날 행사에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We connect science to life for a better future'라는 뉴 비전을 발표했다.

LG화학에 따르면 이날 발표한 뉴 비전은 모든 분야의 지식체계는 물론 지금까지 LG화학이 축적한 지식과 기술, 솔루션이라는 '과학'을 바탕으로(Science), 새로운 분야의 지식들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세상에 없던 혁신을 만들고(Connect) 고객과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해나간다는(Life for a better future) 의미를 담고 있다.

신학철 부회장은 "지금까지 우리는 우리를 둘러싼 과학과 우리가 축적한 과학으로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부터 세상에 없던 최고의 배터리를 만들기까지 꿈을 현실로 만들어 왔다"며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업모델을 진화시키고 전혀 다른 분야와 융합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 넘는 가치를 만들어갈 시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새로운 비전 선포는 LG화학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LG화학은 이날 사업분야별로 추진하는 변화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먼저 석유화학부문은 이산화탄소 저감, 폐플라스틱 재활용 등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트렌드에 맞춰 바이오 기반의 친환경 플라스틱을 개발하고 공정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전지부문은 글로벌 자동차업체들과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사업운영 역량을 높이고 공동연구를 확대해 고성능 배터리를 개발하는 등 'e-모빌리티'의 새 지평을 추진한다. 첨단소재부문은 양극재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배터리 소재 사업 발굴을 위해 글로벌 소재 업체와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생명과학부문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 타겟 발굴 및 알고리즘 개발에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인공지능 기반의 암세포 변이 예측 프로그램 보유 기업과 협업해 항암 치료 백신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LG화학이 7일 화학을 뛰어넘어 과학을 기반으로 정체성을 재정립한 뉴 비전(New Vision)과 핵심 가치를 공개하며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LG화학 제공
LG화학이 7일 '화학'을 뛰어넘어 '과학'을 기반으로 정체성을 재정립한 뉴 비전(New Vision)과 핵심 가치를 공개하며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LG화학 제공

▲ '과학과의 연결'로 조직문화 혁신 나서

LG화학은 뉴 비전 선포에 따라 사업 전반에 걸친 조직문화 혁신에도 나설 방침이다. '과학과의 연결'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서로 다른 분야와 적극적으로 융합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복안이다. 또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가 실제 조직 운영과 연계될 수 있도록 리더십 육성 체계를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채용과 평가를 비롯한 인사제도에 관련 내용을 반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 구성원이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의 의미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최고경영자(CEO)는 화상 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으로 국내 사업장을 비롯해 미국, 폴란드, 중국 등 해외 사업장의 임직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등 글로벌 임직원들과의 소통도 강화한다.

한편 LG화학은 뉴 비젼을 발표하며 새롭게 선정한 슬로건인 'We connect science'도 함께 발표했다. 새로운 슬로건은 과학이 인류의 삶과 연결되어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한다는 의미로 'Connect'의 알파벳 'C'와 'O'를 연결해 무한대 기호(∞)를 형상화한 게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또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로는 고객가치중심(CustomerFocus), 민첩성(Agility), 협력(Collaboration), 열정(Passion),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선정했다.

신학철 부회장은 "실질적으로 작동하는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리더와 구성원의 노력은 물론 전방위적 제도 및 시스템 개선 등이 함께 따라야 한다"며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R&D 뿐만 아니라 생산, 구매, 영업 등 다양한 직군별로 프로덕션 사이언티스트(Production Scientist), 세일즈 사이언티스트(Sales Scientist)와 같이구성원 모두 '과학과의 연결'에서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