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섹션 >산업/재계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현대차·방탄소년단, '지구의 날' 맞아 친환경 '수소' 알리기 나서
입력: 2020.04.22 10:05 / 수정: 2020.04.22 10:05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은 지난 1월부터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은 지난 1월부터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 지구의 날 맞아 BTS와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 공개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가 지구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상영된 영상에 이어 이번에 공개된 특별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이란 주제로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에메랄드빛 바다 △새하얀 △하늘색 △태양이 입 맞춘 △투명한 빗방울 △별이 쏟아지는 △숲 내음 등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들을 강조했다.

현대차가 지구의 날을 맞아 공개한 지구의 날을 맞아 공개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이란 주제로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
현대차가 '지구의 날'을 맞아 공개한 지구의 날을 맞아 공개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이란 주제로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

영상 후반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등장해 현대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했다.

현대차의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은 이날 오전 6시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향후 국내외 TV CF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과 함께 선보인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팬들이 지구와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현대자동차 브랜드 지향점인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행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통해 선한 에너지이자 미래 에너지원으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2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는 지난 2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지난 1월에는 방탄소년단이 미국 그래미 어워즈에 '넥쏘'를 타고 등장해 현대차와 함께하는 새로운 수소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고, 2월에는 현대차가 뉴욕 타임스퀘어에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며 현대차가 그려나갈 미래 수소사회에 대한 비전과 노력을 제시한 바 있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5월 4일까지 집안의 불을 끄고 본인의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는 '다크셀피 챌린지 (#DarkSelfieChallenge)'를 진행하고 있다.

지구의 날을 맞이해 지구를 보호하는 데 동참하고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집안의 불을 소등한 후 플래시를 켜서 본인의 사진을 찍고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방탄소년단 멤버들도 현대 라이프스타일 SNS 계정을 통해 직접 참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likehyo85@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