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정상근무 전환 앞두고 전 직원 '지역상생상품권' 지급
  • 서재근 기자
  • 입력: 2020.04.20 16:49 / 수정: 2020.04.20 16:49
네이버가 임직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행했던 원격근무 체제 종료를 앞두고 전 직원에게 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임직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행했던 원격근무 체제 종료를 앞두고 전 직원에게 '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 주요 계열법인 포함 5800여 명에 '성남사랑상품권' 제공[더팩트 | 서재근 기자] 네이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시행했던 원격근무 체제 종료를 앞두고 전 직원에게 지역상생상품권을 지급했다.

20일 네이버는 주요 계열법인을 포함해 모두 5800여 명에게 한 사람당 5만 원씩 모두 3억 원 규모의 '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권은 네이버 본사가 있는 성남시 소재 8000여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상품권 지급은 원격근무 기간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결정한 것"이라며 "전환근무 기간 회사 구내식당의 밀집도를 낮춰 코로나19 방역에 긍정적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성남시에서도 네이버의 상품권 지급 결정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발적 지원 노력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편, 직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월 26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원격근무를 도입한 네이버는 이날부터 2주 동안 정상 근무 전환 기간에 돌입했다.

해당 기간 네이버 임직원들은 조직별로 자율적으로 출근일을 정해 주 2회 사무실로 출근한다. 아울러 전환근무 기간 직원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소독용 물티슈와 개인 치약 등을 담은 개인위생 키드도 제공한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