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경력단절맘 창업 지원 프로젝트 실시
  • 한예주 기자
  • 입력: 2020.04.16 16:08 / 수정: 2020.04.16 16:08
이랜드리테일이 경력단절맘의 아동 패션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돕는다. /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이 경력단절맘의 아동 패션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돕는다. /이랜드리테일 제공

상품기획·사입·배송·마케팅 등 이랜드서 담당[더팩트|한예주 기자] 이랜드리테일이 경력단절맘의 아동 패션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돕는 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16일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출산이나 육아에 의해 구직 및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된 경력단절맘 창업 지원 프로젝트는 이날부터 접수를 시작해 28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동 패션에 관심이 높은 아이가 있는 주부, 아동 관련 부문의 기창업자, 투잡에 대한 욕구가 있는 워킹맘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상품의 기획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이랜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설팅해주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예비 창업자는 상품 선정과 사진 촬영, 상품 업로드에만 집중하고, 기존 개인 셀러들이 쇼핑몰을 운영하며 가장 어려워하는 상품기획, 상품사입, 배송, CS(고객서비스), 마케팅 등을 모두 이랜드에서 담당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랜드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경단맘 창업 지원 프로젝트는 창업 문턱을 획기적으로 낮춘 프로그램"이라며 "이랜드리테일의 동반성장기금을 활용해 비용 측면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패션 사업 노하우 측면에서도 장기적인 컨설팅과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 달 1일 당선자를 발표하고, 컨설팅을 거쳐 5월 중순부터 SNS 및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한다.

프로젝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지원 방법은 이랜드리테일 아동 패션 온라인 큐레이션 플랫폼 '키디키디' 홈페이지 및 키디키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확인하면 된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