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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갤럭시S20 고객 10명 가운데 4명은 '핑크' 선택
입력: 2020.02.28 09:55 / 수정: 2020.02.28 09:55
LG유플러스의 자체 색상인 갤럭시S20의 클라우드 핑크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자체 색상인 갤럭시S20의 '클라우드 핑크'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핑크 색상 찾는 20~30대 여성 고객 중심으로 인기"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유플러스의 전용 색상인 갤럭시S20 '클라우드 핑크'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LG유플러스는 개통 첫날인 27일 현황을 자체 조사한 결과, 갤럭시S20의 4가지 색상 중 LG유플러스 전용색상인 '클라우드 핑크'가 전체 개통 고객 중 4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예약가입 시 집계된 핑크 색상 비중(36.1%)을 웃돌며, 실개통에서 더 큰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뒤를 이어 코스믹 그레이(24.9%), 클라우드 블루(18.8%), 클라우드 화이트(15.3%) 순이었다.

LG유플러스는 업계 대비 차별적으로 진행한 갤럭시S20 디지털광고가 전용색상의 호응을 이끄는데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광고는 고객 혜택에 중점을 둔 스토리텔링을 보여주며, 차원이 다른 갤럭시S20의 '선 넘는 기능'에 맞춰 LG유플러스 혜택도 '선을 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디지털광고는 모델 선정에서도 차별화를 시도했다.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배우 전여빈은 지난해 9월 종영된 인기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극중 거침없는 대사와 함께 '선 넘는 연기'를 펼치는 등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갤럭시S20은 핑크 색상을 찾는 20~30대 여성 고객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며 "특히 함께 출시된 갤럭시S20플러스나 갤럭시S20울트라보다 크기가 작은 편이라 여성층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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