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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수수료 동결' 통했다…위메프오 매출 60% 증가
입력: 2020.01.22 16:50 / 수정: 2020.01.22 16:50
배달 중개 수수료 동결을 선언한 위메프오 매출이 크게 늘었다. /더팩트 DB
배달 중개 수수료 동결을 선언한 '위메프오' 매출이 크게 늘었다. /더팩트 DB

전월 대비 매출 1.6배 증가…"차별화된 혜택·프로모션 덕분"

[더팩트|이민주 기자] 위메프오의 '중개료 동결' 선언이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이어지는 분위기다. 향후 2년간 중개 수수료를 올리지 않겠다고 선언한 후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6일~19일 사이 위메프오 배달 매출은 전월 동기보다 60% 증가했다. 위메프오는 위메프에서 운영하는 배달·픽업 서비스다.

이 기간 특히 피자와 치킨 프랜차이즈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매출이 많이 늘어난 프랜차이즈는 전월 동기 대비 10배 증가한 피자헤븐이었으며 이외 업체 매출도 평균 400%만큼 성장했다.

위메프 측은 중개 수수료 동결이 포함된 '착한배달 위메프오' 캠페인 선언이 매출 증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봤다.

위메프는 지난해 12월 배달앱 '공룡' 탄생으로 배달비 및 중개 수수료 인상에 대한 우려가 쏟아지자 이 캠페인을 발표했다. 내용은 향후 2년간 중개 수수료를 인상하지 않겠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한다. 입점비용과 광고 수수료도 받지 않겠다고 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캠페인 이후 입점 문의가 늘어났으며 신규 입점도 증가했다"며 "특히 전국 배달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업체가 신규 입점하면서 더 많은 이용자들이 위메프오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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