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2019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 개최
  • 황원영 기자
  • 입력: 2019.12.31 10:23 / 수정: 2019.12.31 10:23
현대카드가 지난 18일 오후 서울 서초동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STUDIO BLACK)에서 2019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를 열었다.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가 지난 18일 오후 서울 서초동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STUDIO BLACK)'에서 '2019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를 열었다. /현대카드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현대카드가 지난 18일 오후 서울 서초동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STUDIO BLACK)'에서 '2019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를 열었다.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자사의 사업을 소개하며 협업 기회를 발굴하는 자리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7년 1월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인 스튜디오 블랙을 오픈하고, '데모데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과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9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에는 스튜디오 블랙 입주 기업 10팀과 외부 스타트업 6팀 등 모두 16팀이 참가했다.

이날 데모데이는 프라이빗 세션과 오픈 세션으로 구성됐다. 프라이빗 세션(비공개 행사)에는 8개의 스타트업이 현대카드를 대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실질적인 협업을 모색했다. 오픈 세션에는 스튜디오 블랙 멤버사는 물론, 벤처캐피탈과 스타트업 관련 기관 등 외부에서도 참여해 협업의 기회를 넓혔다.

또한 현대카드는 이날 저녁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에 참여한 직원들을 위한 이벤트를 열어 참여사들이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는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데모데이에 처음으로 외부 스타트업까지 초청해 스타트업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활발하게 협력을 모색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가 참가한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