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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한국 화장품 최초 이라크 시장 진출 "중동 시장 공략 시동"
입력: 2019.12.04 16:19 / 수정: 2019.12.04 16:21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미샤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이라크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고 4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제공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미샤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이라크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고 4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제공

수도 바그다드에 1호 매장 오픈 "비비크림·스킨케어로 시장 주도"

[더팩트|이진하 기자]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미샤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이라크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에이블씨엔씨는 4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자유나 몰에 미샤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라크 미샤 1호점이 자리 잡은 자유나몰은 동부 지역 최대 규모 종합 쇼핑몰로 1일 방문객이 2만5000명에 이른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이라크 시장에 진출한 건 미샤가 처음이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이라크 화장품 시장은 현재 태동 단계로 아직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가 없는 상황"이라며 "주요 쇼핑몰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만큼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이라크는 연간 약 2억 달러 이상의 화장품을 수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50℃가 넘는 기온과 모래먼지가 많은 사막 날씨 때문에 피부 손상 및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고기능 스킨케어 화장품이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의경 에이블씨엔씨 해외사업부문 전무는 "미샤가 중동시장을 타깃으로 개발한 다양한 색상의 비비크림이 이라크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보랏빛 앰플이나 개똥쑥 에센스 같은 고품질의 스킨케어 제품도 지속해서 선보여 이라크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h311@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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