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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25 전략 발표①]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서비스 '2대 사업 구조' 전환 선언
입력: 2019.12.04 11:47 / 수정: 2019.12.04 11:47
현대차가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한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현대차가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한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2025년 배터리 전기차·수소전기차 시장 '3대 전동차 제조 기업 도약"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대대적인 사업구조 재편 방안을 골자로 한 중장기 혁신 경영 계획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CEO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주주, 애널리스트, 신용평가사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2025 전략'과 중장기 '3대 핵심 재무 목표'를 밝혔다.

먼저 현대차는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양축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 각 사업 경쟁력 제고 및 상호 시너지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오는 2025년 글로벌 배터리 전기차, 수소전기차 시장에서 3대 전동차 제조 기업으로 도약하고, 플랫폼 서비스 사업에서도 수익 창출의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제품군 영역을 기존 자동차에서 개인용 비행체(PAV), 로보틱스 분야로 확장하고, 플랫폼 기반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더해 고객에게 끊김 없는 이동의 자유로움과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으로 전환에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양축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 각 사업 경쟁력 제고 및 상호 시너지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는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양축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 각 사업 경쟁력 제고 및 상호 시너지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차 제공

아울러 현대차는 '2025 전략' 달성을 위해 2025년까지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사업 역량 확보 등에 61조1000억 원을 투자하고, 자동차 부문에서 영업이익률 8%,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5%대 점유율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또한 시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및 주주 가치를 높이기 위해 내년 2월까지 300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원희 사장은 이날 발표에서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가장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미래 경영전략의 핵심"이라며 "고객 변화에 맞춰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가치를 실현하는 스마트한 이동 경험을 새로운 가치로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을 2025년 전략적 지향점으로 설정하고 이에 맞춰 사업구조를 전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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