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최근 '2019 뉴욕 코믹콘'에 참가해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으로 현지 팬들과 소통했다. 사진은 '2019 뉴욕 코믹콘' 모습 /컴투스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는 지난 3일(현지 시각)부터 나흘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대중문화 전시회인 '2019 뉴욕 코믹콘'에 참가해 세계 팬들과 함께 소통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7월 미국 샌디에이고 코믹콘에 2년 연속 참가한 데 이어 이번 뉴욕 코믹콘에 처음 부스를 설치하고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브랜드를 알리는 프로그램을 선뵀다.
뉴욕 코믹콘은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글로벌 대중문화 축제로 열리는 코믹콘 중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행사다. 올해도 수많은 관람객이 게임을 비롯해 만화·영화·애니메이션·피겨·코스프레 등 문화 콘텐츠와 이벤트를 경험했다.
컴투스 부스에선 크로마키를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 전원에겐 '서머너즈 워' 관련 선물을 얻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글로벌 파트너사인 '워킹데드' 제작사 스카이 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게임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시키는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 매년 글로벌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으로 브랜드 가치를 키워가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세계 팬들이 게임에서 대중문화 지식재산권으로 진화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를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의 소통 창구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