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게임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신개념 그림퀴즈 어떨까?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출격
입력: 2019.08.08 19:14 / 수정: 2019.08.08 19:14
넷마블이 모바일 신작 쿵야 캐치마인드를 8일 국내 시장에 내놨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넷마블 자체 장수 지식재산권인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다시 해석한 그림퀴즈게임이다. /게임 캡처
넷마블이 모바일 신작 '쿵야 캐치마인드'를 8일 국내 시장에 내놨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넷마블 자체 장수 지식재산권인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다시 해석한 그림퀴즈게임이다. /게임 캡처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이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8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약 600만 명에게 사랑받은 넷마블 장수 PC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했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열고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대표적으로 쿵야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이 있다.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도 있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지루할 틈 없는 게임모드들이 가득한 '쿵야 캐치마인드'가 게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