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은 지난 30일 중국 상하이에서 스트라우만과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 제공 |
워랜텍의 생산 및 해외 비즈니스 구축 목적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유한양행이 글로벌 임플란트 1위 기업인 스트라우만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치과사업 분야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 추진한다.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기회를 갖게된 유한양행은 토탈 덴탈케어 시스템의 선도주자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한양행은 지난 30일 중국 상하이에서 스트라우만 사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유한양행의 자회사인 워랜텍에 대한 지분 취득 형태로 이뤄진다. 계약에 따라 스트라우만은 워랜텍 지분의 34%를 보유하게 되고 한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워랜텍 제품에 대한 독점적 유통권리를 가지게 된다.
유한양행은 현재 워랜텍 임플란트 제품의 국내 시장 판매를 비롯한 치과분야의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번 스트라우만사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017년과 2018년에 걸쳐 워랜텍 지분을 인수한 유한양행은 이후 지속적으로 임플란트 분야의 해외 시장 확대를 준비해왔다.또한 유럽·미국·중국에서 인허가를 받는 등의 준비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프라·네트워크 마케팅 및 유통 역량을 갖추기 위한 파트너십 구축을 추진해 왔다.
유한양행은 이번 투자 계약으로 글로벌 임플란트 1위 기업인 스트라우만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스트라우만 그룹 역시 한국형 임플란트 모델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 아시아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비(非)하이앤드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모색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워랜텍을 통해 스트라우만사는 해당 시장에서의 전략 브랜드를 제공받게 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세계적인 덴탈 솔루션 기업과 파트너십 구축에 성공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글로벌 기업 스트라우만과 치과병원 네트워크 전문기업 메디파트너와의 양방향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임플란트 전문브랜드 원플란트, 유한양행 자체 구강용품 브랜드 유한덴탈케어, 치과용 의약품 및 재료 등을 총 망라한 토탈 덴탈케어 시스템의 선도주자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양행은 이를 위해 8월 1일부로 토탈 덴탈케어 시스템 전담 사업부를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유한양행은 지난 3월 치과병원 네트워크 기업인 메디파트너에 지분투자를 통해 국내 사업을 강화한 바 있다.
js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