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배순 까스텔바쟉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향후 상장 계획과 성장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여의도=지예은 기자 |
백배순 대표 "세계적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될 것"
[더팩트ㅣ여의도=지예은 기자] 패션그룹형지의 계열사이자 골프의류 기업인 까스텔바쟉이 '제2의 휠라코리아'를 꿈꾸며 내달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한다.
까스텔바쟉은 28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간담회를 열고 향후 상장 계획 및 성장 전략을 밝혔다. 이날 백배순 까스텔바쟉 대표는 "골프웨어 브랜드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브랜드 사업을 해외로 확대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까스텔바쟉은 프랑스 오리지널 브랜드 기반의 토탈 패션기업이다. 패션그룹 형지가 쟝 샤를 드 까스텔바쟉이 론칭한 '까스텔바쟉'의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고 지난 2016년 까스텔바쟉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해 별도 법인을 설립했다.
브랜드를 선보인 지 10개월 만에 매장 100호점을 열면서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이에 2016년 설립 이후 지난해까지 3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65.7% 늘었다. 지난해 매출액 923억 원, 영업이익 146억 원 달성에 이어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82억 원, 영업이익은 10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5%, 40.2% 증가했다.
까스텔바쟉은 이번 코스닥 상장 이후 골프웨어 시장에서 스포츠캐주얼, 라이프 스타일 등으로 브랜드 사업 범주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반려동물 의류·용품, 재능 공유 플랫폼, 키즈 등에도 진출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신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백배순 까스텔바쟉 대표는 28일 IPO 간담회에서 "골프웨어 브랜드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세계적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여의도=지예은 기자 |
이를 위해 현재 해외 라이선스 비즈니스 확장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대만 기업 '킹본'과 골프웨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후 올해는 중국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 '100골프'와 골프부문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또 '이링쥬'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지난 4월에는 '콜리글로벌'과 슈즈부문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백 대표는 "해외 지역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통해 안전하면서도 확실하게 성장하고자 한다"면서 "해외 라이선스 체결 건은 모두 최소 수익이 보장되는 조건에 이뤄졌으며 최소 개런티 및 국내 상품 수출을 통한 수익과 향후 해외 파트너사 성장에 따른 러닝 개런티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세계적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면서 "상장 후 미국과 유럽 등으로 해외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공모자금으로 제품과 마케팅 콘텐츠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실시간 재고연동 관리풀 개발을 위해 3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까스텔바쟉은 기존 주주가 보유한 구주 168만7500주와 신주 67만5000주를 공모한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6000~1만9000원으로 총 공모예정 금액은 378억~449억 원이다. 지난 27일과 이날 진행되는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오는 30~31일 청약을 받아 다음달 10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