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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지역특화 공조솔루션 앞세워 북미 시장 공략 속도
입력: 2019.01.14 14:04 / 수정: 2019.01.14 14:04

LG전자 모델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갖춘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5세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모델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갖춘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5세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19'서 고효율 토털 공조솔루션 공개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는 14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19'에서 지역특화 전략 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회사는 이들 제품을 앞세워 북미 공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다양한 시스템 에어컨과 공조제어솔루션을 전시한 '공조솔루션 전시관'과 공조 제품에 탑재되는 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을 소개하는 '부품솔루션 전시관' 등 총 558제곱미터(㎡) 규모 전시 부스를 조성했다.

LG전자는 '공조솔루션 전시관'에서 '멀티브이' '멀티에프 맥스' 등 건물의 크기·특징·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하는 시스템 에어컨과 빌딩관리시스템 '멀티사이트'를 소개했다.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시스템 에어컨 대표 제품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미국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 중심부에 있는 말튼 호텔 등에 '멀티브이'를 공급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멀티브이'는 바깥 기온이 영하 30도인 혹한에도 난방 운전이 가능해 겨울철 기온이 많이 낮아지는 미국 북부 및 캐나다에서 인기가 높다.

'멀티에프 맥스'는 북미 지역 대형 단독주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1대의 실외기로 최대 8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고 각각의 실내기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실내기도 벽걸이·카세트·덕트 등 소비자가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멀티에프 맥스'는 미국 환경청이 고효율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 인증을 획득하는 등 에너지 효율도 인정받았다.

'멀티사이트'는 북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빌딩관리시스템 플랫폼인 '나이아가라' 기반이다. 조명·보안기기 등 빌딩 내 다른 설비를 쉽게 연결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부품솔루션 전시관'에서 성능이 한층 개선된 가정용 스크롤 컴프레서, 로타리 컴프레서, 상업용 대용량 스크롤 컴프레서, 냉동·냉장 제품에 최적화된 중저온용 스크롤 컴프레서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핵심 부품을 대거 공개했다.

송대현 LG전자 홈앤어플라이언스(H&A)사업본부장 사장은 "현지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북미 공조 시장에서 '수익 기반 성장'의 토대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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