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이슈&주가] 포스코, 4분기 아쉬운 실적…우려 수준은 아냐
  • 이지선 기자
  • 입력: 2019.01.09 09:12 / 수정: 2019.01.09 09:12

하나금융투자는 9일 포스코에 대해 목표주가를 낮췄지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더팩트 DB
하나금융투자는 9일 포스코에 대해 목표주가를 낮췄지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더팩트 DB

투자의견 '매수'유지[더팩트ㅣ이지선 기자] 포스코가 지난해 4분기 시장추정치 대비 아쉬운 실적을 거뒀지만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평가가 나왔다.

9일 하나금융투자는 포스코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 44만 원에서 36만 원으로 낮췄지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포스코의 지난해 4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7조5000억 원, 영업이익은 9128억 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지난해 3분기 7년 만에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한 기고효과로 전분기대비 감익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공장 개보수에 따른 제품 판매량 감소와 열연 및 건설용 후판 가격 인상 실패로 탄소강 가격이 전분기와 유사할 것"이라며 "하지만 국내 철강 가격 하락 압력이 거세지고 있어 전분기대비 영업이익은 감소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다만 중국 내수 가격이 오르고 있어 감익이 우려할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중국 철강 내수가격이 다소 하락했지만 동사의 경우 연말에 일부 선재 가격을 인하했다"며 "1분기 영업실적은 제품가격 방어 여부에 달려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중국이 동절기 감산이 1분기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미·중 무역 규제 완화 기대감 등의 영향으로 가격 반등이 기대된다"며 "실적 추정치 하락으로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지만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atonce5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