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현대차 '걷는 자동차' 엘리베이트 콘셉트카 최초 공개
  • 서재근 기자
  • 입력: 2019.01.08 12:03 / 수정: 2019.01.08 12:03
현대차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9 CES에서 걸어 다니는 자동차 엘리베이트 콘셉트카를 처음 공개했다. 짐 트레이너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홍보담당 이사,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존서 현대크래들 상무, 데이비드 바이런 선드벅페라 디자인&혁신 전략 매니저, 서정식 현대차 ICT본부장 전무(왼쪽부터) /현대차 제공
현대차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9 CES'에서 걸어 다니는 자동차 '엘리베이트' 콘셉트카를 처음 공개했다. 짐 트레이너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홍보담당 이사,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존서 현대크래들 상무, 데이비드 바이런 선드벅페라 디자인&혁신 전략 매니저, 서정식 현대차 ICT본부장 전무(왼쪽부터) /현대차 제공

현대차, 이동성 한계 뛰어넘은 '걸어 다니는 자동차' 선보여[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이동성의 개념을 무한히 확장한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현대차(이하 현대차)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이하 2019 CES)'에서 걸어 다니는 자동차 '엘리베이트' 콘셉트카를 처음 공개하고, 축소형 프로토타입의 작동 모습을 시연했다.

‘엘리베이트’는 일반 도로는 물론 4개의 바퀴 달린 로봇 다리를 움직여 기존 이동수단으로는 접근이 어려운 지역 및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빌리티로 현대차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현대 크래들'과 미국 디자인 컨설팅 회사 선드벅 페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이날 현대차 미디어 행사에서는 ‘엘리베이트’의 축소형 프로트타입 모델이 공개됐다. 바퀴가 달린 로봇 다리를 이용해 무대를 걸어 다니다가 설치된 계단을 손쉽게 오르내리고 다리를 접어 일반 자동차와 같이 변신하는 과정을 공개했다.

'엘리베이트'는 전기 동력이 사용되며, 5개의 축으로 설계된 로봇 다리를 이용해 포유류나 파충류 등 여러 형태의 걸음걸이로 이동할 수 있어, 다양한 지형 형태에서 활용할 수 있다. 보행 속도는 약 시속 5km수준이며, 차체를 수평으로 유지하면서 1.5m 높이의 벽을 넘는 것도 가능하다.

엘리베이트는 현대차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현대 크래들과 미국 디자인 컨설팅 회사 선드벅 페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엘리베이트'는 현대차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현대 크래들'과 미국 디자인 컨설팅 회사 선드벅 페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아울러 로봇 다리를 차체 안쪽으로 접어 넣어 주행 모드로 변신한 후 기존 자동차와 같이 바퀴를 이용해 일반 도로를 달릴 수도 있다. 또한, '엘리베이트'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혹독한 오프로드 코스로 꼽히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루비콘 트레일의 가상 주행 코스를 완주해 주행 및 보행 능력을 확보했다.

존 서 현대크래들 상무는 "로봇 다리가 달린 자동차가 재난 상황에서 우리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열쇠가 될지도 모른다"며 "'엘리베이트'는 자동차의 한계를 넘어서는 신개념 이동수단으로서 미래 모빌리티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기존 이동수단의 한계를 뛰어넘어 모빌리티의 개념을 재정의하는 ‘엘리베이트’ 콘셉트카 등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가능성을 다각도로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CES 2019'에서 약 595㎡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둥근 코쿤 형태의 미래 모빌리티 체험물과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LED 스크린 등을 통해 자동차가 모든 생활의 중심이 되는 미래 사회의 '카 투 라이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