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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0대 한정'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판매 초읽기
입력: 2018.12.27 11:23 / 수정: 2018.12.27 11:23
현대자동차가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를 7000대로 확정하고, 내년 1월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를 7000대로 확정하고, 내년 1월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국내 1700대 한정 판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내년 1월부터 전 세계에 판매할 예정인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를 7000대로 확정하고 이 가운데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지난해 6월 코나 신차 발표회 현장에서 공개한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쇼카부터 올해 말까지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다.

1.6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트림으로 출시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지난 1963년 마블코믹스 시리즈 가운데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에서 영감을 받아 무광 메탈릭 그레이(짙은 회색)를 적용했다. 여기에 영화를 통해 익숙해진 아이언맨 수트의 전용 레드 컬러를 개발해 포인트 색상으로 적용했다.

전면부는 마블로고가 새겨진 V자 모양의 후드 디자인에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다크 크롬 베젤이 적용된 메탈릭 그레이 색상의 그릴, 전용 레드 색상이 적용된 가니쉬 등이 적용됐다.

실내는 아이언맨 마스크와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시트 외에도 기어노브와 크래쉬패드 위에 새겨진 토니 스타크의 서명 등으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개성을 강조했다.
실내는 아이언맨 마스크와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시트 외에도 기어노브와 크래쉬패드 위에 새겨진 토니 스타크의 서명 등으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개성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1, 2열 도어 하단부와 사이드미러에 전용 레드 색상을 넣고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과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이 탑재된 18인치 투톤 휠, 스타크 인더스트리(아이언맨 주인공이 영화 속에서 운영하는 회사명) 로고, 아이언맨 마스크 도어 마운트 램프 등을 배치했으며 후면부 번호판 위 가니쉬에 음각으로 아이언맨 레터링을 적용하면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아이언맨 마스크와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시트, 클러스터 외에도 아이언맨 수트를 떠올리게 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웰컴 애니메이션과 기어노브, 크래쉬패드 위에 새겨진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주인공)의 서명 등으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개성을 강조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일부 색상 변경, 데칼 스티커 적용 등 단순한 디자인 변경만 진행했던 일반적인 자동차 에디션과 달리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와 마블의 디자이너들이 코나와 아이언맨의 정체성을 동시에 살릴 수 있도록 오랜 협업 끝에 완성했다"며 "차를 타고 운전하고 내리는 모든 순간에 아이언맨과 함께하는 듯한 느낌을 연출해 고객들에게 높은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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