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G90' 티저 최고 공개…7706만~1억1878억 원[더팩트 | 서재근 기자] 제네시스가 플래그십 세단 'G90'의 티저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8일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제네시스 강남'에서 오는 27일 출시 예정인 'G90'의 티저 이미지와 주요 특장점을 미디어 대상으로 공개하고, 12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G90는 제네시스가 지난 2015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신차급으로 진화한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계기로 차명을 북미와 서아시아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같은 G90로 일원화했다.
G90는 페이스리프트임에도 불구하고 신차급 디자인 변화가 적용됐다.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인 지-매트릭스를 헤드·리어 램프 및 전용 휠에 적용해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의 균형 잡힌 비례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부는 중앙으로부터 여러 바큇살이 퍼지는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전용 휠(넓은 접시와 같은 디쉬 형태에 제네시스 지-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된 19인치 휠)이 적용됐고,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의 균형 잡힌 비례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상하로 분리돼 전면램프와 동일하게 지-매트릭스 패턴이 담긴 리어램프와 기존 윙 엠블럼 대신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채택해 고급 세단의 차별성을 부각했다. 아울러 상하로 분리된 머플러도 전면부의 크레스트 그릴 형상으로 구현해 G90의 통일성을 높였다.
내부는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 외장과 동일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품위를 더했다. 에어 벤트, 오디오 스위치 등을 외장과 통일감을 줄 수 있도록 최대한 수평적으로 구성했으며,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를 줄이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고객의 편의를 개선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층 강화된 IT 편의사양도 눈여겨 볼만하다. G90는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을 국산차 최초로 탑재했다. 또한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차량에 기록되는 유의미한 정보로 차량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관리 등의 운전자 맞춤형 차량 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이 적용돼 엔진 부밍 소음을 줄였고, 신소재 사용 및 구조 변경 등을 통해 정숙성을 높였다.
안전성도 대폭 개선됐다. '차로유지보조(LFA)'와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안전하차보조(SEA)' 등이 전 트림 기본 적용돼 운전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높였다. 특히, G90에 적용된 LFA는 차로를 인식하고, 차로의 넓이와 관계 없이 정중앙을 주행하도록 도와 차선을 넘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이 외에도 전방 차량 및 보행자와 충돌이 예상될 시 자동 제동을 통해 충돌을 방지하고 피해를 줄이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A)' 기능의 감지 가능 범위가 자전거와 반대편에서 오는 차까지 확대됐다.
새 모델의 판매 가격은 ▲3.8가솔린 7706만 원 ▲3.3 터보 가솔린 8099만 원 ▲5.0 가솔린 1억1878만 원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