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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미얀마 제빵 1위 '메이슨' 인수로 글로벌 시장 강화
입력: 2018.10.23 18:10 / 수정: 2018.10.23 18:10

롯데제과가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해 미얀마 제빵기업 메이슨을 인수하기로 했다. /더팩트 DB
롯데제과가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해 미얀마 제빵기업 '메이슨'을 인수하기로 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안옥희 기자] 롯데제과가 미얀마 제빵 1위 기업 '메이슨(L&M Mayson Company Limited)'을 인수한다. 미얀마 제과 시장 진출을 통한 미얀마와 인도차이나 시장 확대 차원이다.

롯데제과는 23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미얀마 제빵업체인 '메이슨'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인수는 메이슨의 주식 8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인수 금액은 한화로 769억 원이다.

이번 미얀마 진출은 2007년 베트남에 이은 롯데제과의 두 번째 동남아 진출이다. 2011년 싱가포르의 판매법인까지 감안하면 세 번째다.

롯데제과는 메이슨 인수를 통해 동남아 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1996년 설립된 메이슨은 미얀마 현지에 3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양산빵 및 비스킷, 파이(케이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밖에도 영업 지점 12개, 물류센터 10개를 통해 미얀마 전역에 판매망을 갖추고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한 해 동안 약 35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사는 양곤에 위치해 있고 직원은 약 1800명이다.

동남아는 핵심 소비층이라 할 수 있는 30대 이하의 비중이 70% 가까이 차지하기 때문에 언제나 제과, 제빵업체에게는 매력적인 시장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미얀마 역시 성장가능성을 높게 내다보고 적극적으로 현지 업체 인수에 나섰다.

인구 약 5400만 명의 미얀마는 최근 각종 인프라 시설이 도입되고 외국인의 투자 비중이 높아지며 향후 연 6~8%의 높은 경제 성장률이 예상되는 등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ahnoh0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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