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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차주들 뿔났다…"520d 불 날 때까지 고속주행 시험해야"
입력: 2018.08.17 07:03 / 수정: 2018.08.17 07:03
BMW피해자모임은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5개 사항을 요청했다. 사진은 지난 2일 오전 강원 원주시 영동고속도로에서 발생한 BMW 520d 화재 사고 모습. /강원지방경찰청 제공
BMW피해자모임은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5개 사항을 요청했다. 사진은 지난 2일 오전 강원 원주시 영동고속도로에서 발생한 BMW 520d 화재 사고 모습. /강원지방경찰청 제공

미국 국가교통안전위 검증도 요청

[더팩트|고은결 기자] BMW 차량의 화재 피해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BMW피해자모임'이 정부에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5개 사항을 요청했다.

17일 BMW피해자모임에 따르면 전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피해자모임과 법무법인 바른은 국토교통부가 연말까지 BMW 차량 화재에 대해 온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정확한 원인을 규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BMW피해자모임은 구체적으로 ▲520d 모델에 불이 날 때까지 자동차주행시험장에서 지속적인 고속 주행 테스트 실시 ▲시동을 건 120d 모델을 주차한 채 화재가 발생할 때까지 에어컨 가동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를 통한 화재 원인 분석 ▲유럽 520d 중고차와 국내 520d 차량의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모듈 비교 ▲시험 실시 계획 등에 대한 국토부의 투명한 공개 등 5가지 요청사항을 공개했다.

피해자모임은 520d 차량의 화재 원인 분석을 위해서는 차량 내·외부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운전자를 교체하며 차량에서 불이 날 때까지 고속주행을 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또한 지난 12일 에어켠을 켠 채 대기하고 있던 BMW 120d 차량에 화재가 난 사고와 관련, "주차 상태에서 불이 날 때까지 에어컨을 가동하는 시험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피해자모임은 또한 BMW나 소방당국이 차량이 불에 타서 원인을 밝혀내기 힘들다고 하기 때문으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기관인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의 검증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피해자 모임은 이러한 5가지 사항의 수용 여부에 대한 회신을 오는 22일까지 줄 것을 국무총리실과 국토부에 요구했다.

한편 피해자모임에 따르면 모임은 17일 BMW 독일 본사의 하랄트 크뤼거 회장, 요헨 프라이 홍보담당 임원, BMW코리아 임원 한 명 등에 대한 추가 고소를 진행한다.

ke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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