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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천 아시아나 사장 "기내식 서비스 차질, 깊이 사과드린다"
입력: 2018.07.03 10:39 / 수정: 2018.07.03 10:39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사진)이 기내식 대란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3일 공식 사과했다. /더팩트 DB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사진)이 '기내식 대란'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3일 공식 사과했다. /더팩트 DB

김수천 아시아나 사장, '기내식 대란' 공식 사과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기내식 공급과 관련해 혼선이 빚어진 것에 대해 사과했다.

김 사장은 이날 회사 홈페이지에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통해 "이번 기내식 공급업체 변경 과정에서 기내식 서비스에 차질이 생겨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글로벌 케이터링 업체 '게이트 고메'와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새로 건설 중이던 이 회사의 기내식 공장에 화재가 발생했다"며 "이후 회사는 불가항력적인 재난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쳤고, 대체 업체를 통해 당사에 필요한 적정 기내식 생산능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시행 첫날 생산된 기내식을 포장하고, 운반하는 과정에서 예상에 없던 혼선이 발생했다"며 "그 결과 일부 편은 지연되고 일부 편은 기내식 없이 운항하게 돼 고객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현재 회사의 인력과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시행 초기의 오류를 현저히 줄여나가고 있는 만큼 이른 시일 내 정상적인 기내식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편을 겪은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리고, 저를 비롯한 전 임직원은 하루 속히 기내식 서비스가 안정화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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