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자동차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쌍용 'G4 렉스턴' 7인승 출시 등 대형 SUV 시장 선도
입력: 2017.08.28 16:04 / 수정: 2017.08.28 16:04
쌍용자동차가 침체를 거듭하던 국내 대형 SUV 시장 G4 렉스턴을 출시하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쌍용차의 G4 렉스턴은 지난 5월 출시 후 월평균 2332대를 판매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침체를 거듭하던 국내 대형 SUV 시장 G4 렉스턴을 출시하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쌍용차의 G4 렉스턴은 지난 5월 출시 후 월평균 2332대를 판매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쌍용자동차가 대형 SUV 시장에 G4 렉스턴을 출시하며 새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또, 최근엔 G4 렉스턴 7인승을 출시하며 캠핑족을 겨냥하고 나섰다.

국내 SUV 시장이 매년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대형 SUV 시장은 경쟁 부재로 인해 성장이 둔화돼 왔다. 그러다 지난 5월 쌍용자동차가 G4 렉스턴을 출시하며 대형 SUV 시장이 살아나고 있다.

G4 렉스턴에는 세계 최초, 국내 최초, 국내 SUV 최초 등 최초로 적용한 새로운 신기술 및 사양이 대거 장착돼 경쟁모델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G4 렉스턴 출시로 인해 대형 SUV 시장이 술렁이고 있다.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은 지난 5월 출시 후 7월까지 3개월간 6997대(월평균 2332대)를 판매하며 대형 SU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G4 렉스턴은 첨단 차세대 프레임을 기반으로 한 후륜 구동의 정통 SUV로 국내시장에서 대형 프리미엄 SUV의 부활을 알리는 모델이다. 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 출시를 계기로 티볼리와 함께 소형부터 중대형을 아우르는 SUV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는 시각이 상당하다.

쌍용차의 G4렉스턴 수작업으로 제작된 최고급 나파가죽 소재의 시트는 컬러와 소재, 형상은 물론 최고의 안락감을 선사한다. 특히 장거리 주행 시에도 변함없는 편안함과 자세 안정성을 제공하며, 퀼트 스티치 라인으로 고급스러운 감각을 부여했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차의 G4렉스턴 수작업으로 제작된 최고급 나파가죽 소재의 시트는 컬러와 소재, 형상은 물론 최고의 안락감을 선사한다. 특히 장거리 주행 시에도 변함없는 편안함과 자세 안정성을 제공하며, 퀼트 스티치 라인으로 고급스러운 감각을 부여했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강인하고 역동적인 G4 렉스턴의 스타일링은 고대 건축의 정수인 파르테논 신전(Parthenon)의 완벽한 비율에서 얻은 영감과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 Nature-born 3Motion의 Dignified Motion을 모티브로 자연의 장엄한 움직임을 형상화했다.

G4 렉스턴은 최적의 공간 설계로 동급 최고 수준의 탑승객 편의성과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동급 최대 2열 다리 공간을 비롯해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하여 탑승객의 안락함을 극대화했으며, 동급에서 유일하게 2열 탑승객을 태우고도 4개의 골프가방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7인치 TFT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고 높은 직관성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감성적 욕구를 만족하게 한다.

수작업으로 제작된 최고급 나파가죽 소재의 시트는 컬러와 소재, 형상은 물론 최고의 안락감을 선사한다. 특히 장거리 주행 시에도 변함없는 편안함과 자세 안정성을 제공하며, 퀼트 스티치 라인으로 고급스러운 감각을 부여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G4 렉스턴의 가장 핵심적인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국내 SUV 모델 중 가장 큰 9.2인치 HD 스크린을 매개로 모바일기기와의 Connectivity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이동 간의 즐거움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는 물론 안드로이드(Android)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Wi-Fi를 통한 연결로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활용이 제한적인 경쟁 모델과 달리 국내 최초로 모바일 기기에 있는 모든 App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동급에서 유일하게 HD 고화질로 즐길 수 있으며, 5:5 화면 분할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G4 렉스턴은 국내 최초 3D AVM(Around View Monitoring) 시스템을 통해 차량 주변을 더욱 현실감 있게 운전자에게 보여 줌으로써 저속 주행이나 주차 시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했다.

쌍용차는 G4 렉스턴의 인기가 상승하자 최근 7인승 모델 출시를 기념해 파격적 혜택의 차량관리 패키지 프라미스(Promise) 753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였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차는 G4 렉스턴의 인기가 상승하자 최근 7인승 모델 출시를 기념해 파격적 혜택의 차량관리 패키지 '프라미스(Promise) 753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였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차는 G4 렉스턴의 인기가 상승하자 최근 7인승 모델 출시를 기념해 파격적 혜택의 차량관리 패키지 '프라미스(Promise) 753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였다. ‘프라미스 753 프로그램’은 G4 렉스턴 전 모델(5인승 포함) 구매 시 적용 가능하며 ▲7년/10만km 보증기간 연장 ▲5년 무상점검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등 필수 소모품 3회 무상교환으로 구성됐다.

Luxury와 Prime 모델 구매 시 멀티 어드밴스드 서스펜션과 함께 패키지로 구성되어 약 240만 원에 해당하는 가치의 '프라미스 753 프로그램'을 70만 원에 선택할 수 있으며, 멀티 어드밴스드 서스펜션이 기 적용된 Majesty와 Heritage 모델 구매 고객은 50만 원이라는 파격가로 선택 가능하다.

아울러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가 7인승 모델 구매 시 차량가격의 7%가 부과되는 취득세 및 자동차세가 면제되며,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에서 구매하면 취득세를 면제 받을 수 있어 경제성도 뛰어나다.

Premium Authentic SUV G4 렉스턴은 4Tronic 시스템에 기반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은 물론 뛰어난 용도 성을 갖추고 있다. 최적의 공간 설계로 동급 최대 2열 다리 공간을 비롯해 넉넉한 실내 공간 및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G4 렉스턴이 대형 SUV 강자로 등극하면서 쌍용차도 기대감을 숨기지 않고 있다. 쌍용차는 "G4 렉스턴 출시로 기존 연간 2~3만 대 시장에서 5만 대 이상의 시장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