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금융&증권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KEB하나은행, 네이버 '파파고' 통해 통번역 서비스 제공
입력: 2017.06.28 14:52 / 수정: 2017.06.28 14:52
KEB하나은행은 28일 네이버 파파고와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손님 서비스 향상을 위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28일 네이버 '파파고'와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손님 서비스 향상을 위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 제공

[더팩트ㅣ서민지Ⅱ 기자] KEB하나은행은 28일 네이버 통번역 서비스 앱인 '파파고'와 외국인 손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통번역 서비스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총 6개 언어에 대해 음성 및 텍스트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대만어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파파고' 앱에 'KEB하나은행 회화' 메뉴를 추가해 외국인 손님과 영업점 직원 간의 창구 거래 시 필요한 기본 용어부터 예금 신규, 입출금 송금 등에 필요한 필수 예문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은 스마트폰에서 '파파고' 앱을 다운받고, '파파고 파트너' 메뉴를 통해 'KEB하나은행 회화'를 선택하면 된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번 제휴는 외국인 손님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첫 단초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손님과 소통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jisse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