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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볶음너구리, 미국 수출길 오른다
입력: 2017.06.15 14:04 / 수정: 2017.06.15 14:04
농심은 해물볶음우동 라면인 볶음너구리를 이르면 7월 초부터 미국 서부지역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농심 제공
농심은 해물볶음우동 라면인 볶음너구리를 이르면 7월 초부터 미국 서부지역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농심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농심 볶음너구리가 하반기 미국시장에 진출한다.

농심은 15일 볶음너구리 미국 수출을 위해 제품 3만100박스(약 90만개)를 선적했다고 밝혔다. 볶음너구리는 이르면 7월 초 미국 서부지역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올해 2월말 출시된 농심 볶음너구리는 한 달 만에 1000만개가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출시 4개월 만에 미주시장 수출길에 오르게 됐다.

농심은 미국시장에서 판매호조가 이어질 경우 현지 생산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호주,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도 볶음너구리를 수출한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에서 ‘너구리’라는 브랜드는 1986년 첫 대미 수출 이후 30년 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셀러이자, 미국 소비자들에게 신라면 만나 친숙한 제품”이라며 “이 같은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미국 본토 메인스트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hmax87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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