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스마트폰 'LG G6'의 미국 출시를 앞두고 공격적 마케팅에 나섰다. /LG전자 제공 |
[더팩트ㅣ이성로 기자] LG전자가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앞세운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의 미국 출시를 앞두고 공격적 마케팅에 나섰다.
LG전자는 4월 초로 예정된 'LG G6' 미국 출시에 앞서 5개 주요 이동통신사 판매점과 베스트바이 등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까지 미국 전역의 총 2만5000여 매장에 'LG G6'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 5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지난달 17일부터 통신사별 일정에 따라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매장 방문 고객들은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 화면은 키운 18:9 화면비의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더욱 진화된 광각 듀얼 카메라, 튀어나온 카메라를 없앤 완성도 높은 디자인 등 'LG G6'만의 장점을 출시 전에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편의기능을 경쾌한 영상에 담은 'LG G6'의 글로벌 TV 광고도 공개됐다. 30초 분량의 이번 광고는 중앙에 고정된 ‘LG G6’를 중심으로 몰입감 높은 넓은 화면으로 게임과 영상을 즐기는 장면, 스카이다이빙 중에 광각카메라를 사용하는 모습 등을 역동적이고 유쾌하게 표현했다.
미국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마케팅도 활발하다. 온라인 동영상 주목도를 측정하는 비저블 메저스(Visible Measures)에 따르면 'LG G6'를 소개하는 바이럴 영상 'G6 x 댄스가 3월 7일부터 2주 동안 전 세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바이럴 영상 1위에 올랐다.
'G6 x 댄스'는 파쿠르(도심 장애물을 극복하는 스포츠) 선수가 힙합 댄서에게 춤을 배우는 과정을 담은 1분 14초짜리 영상으로 현재까지 총 조회 수는 6천7백만 뷰(View)를 넘어섰다.
18:9 화면비 풀비전을 강조한 영상인 'Life with Big'도 총 조회수 6200만뷰 이상을 기록했다. 이 두 영상의 누적 조회 수만 1억3000만 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 다양한 극한상황에서 'LG G6'의 방수성능을 체크해보는 영상(누적 조회수 약 70만 뷰) 등 유튜브스타들이 ‘LG G6’를 테스트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들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LG전자 MC마케팅FD 김수영 상무는 "스마트폰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LG G6’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매우 크다"며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LG G6’의 차별화된 장점들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