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30일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 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남윤호 기자 |
[더팩트ㅣ이성로 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가 마침내 국내에 상륙했다.
기아차는 3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 모터쇼(이하 서울 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스팅어는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R&D 기술력이 집약된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이다.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파워풀한 동력성능 그리고 첨단 편의사양 탑재 등 모든 면에서 기존 국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이다.
스팅어는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R&D 기술력이 집약된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남윤호 기자 |
롱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전고가 낮고 후드가 길어 무게 중심이 낮은 ‘다운포스 디자인’을 갖춘 스팅어는 기존에 그 어느 세단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스팅어의 전면부는 날렵하게 시작되는 헤드램프 아래에 직선으로 뻗은 에어 커튼과 그 아래에 거대한 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했다. 측면부는 긴 보닛에 짧은 프런트 오버행은 시각적인 균형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후면부는 좌우 균형감과 역동성을 동시에 갖춘 듀얼 트윈 머플러, 고급스럽게 하부를 감싸는 블랙 컬러의 리어 디퓨저,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 세련된 디자인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이 어울려 안정감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3.3 트윈 터보 GDi, 2.0 터보 GDi, 2.2 디젤 엔진 등 세 가지 스팅어 엔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국내 출시를 앞둔 스팅어 3.3 트윈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PS)과 최대토크 52.0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더불어 시동 직후 단 4.9초 만에 100km/h에 도달할 수 있어 기아차 가운데 가장 빠른 가속을 자랑한다. 2.0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255마력(PS)과 최대토크 36.0kgf·m,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PS)과 최대토크 45.0kgf·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3.3 트윈 터보 GDi, 2.0 터보 GDi, 2.2 디젤 엔진 등 세 가지 스팅어 엔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성로 기자 |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이번 서울 모터쇼는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스팅어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디자인부문 최고의 영예인 '아이즈온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국제 무대에서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어서 "스팅어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전개될 기아차의 고급차 라인업 전략과 스팅어 엠블럼에도 주목해 주길 바란다"며 "기아차는 앞으로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차종을 확대하고, 특화 멤버십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급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고리 기욤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는 "스팅어는 파워풀한 주행성능이나 당당한 스타일링 뿐 아니라 편안한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design the future, enjoy the moment)'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킨텍스 제1전시장에 3,600㎡(약 1089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신차 스팅어 등 총 31대의 차량을 비롯해 커넥티드카-스마트홈 IoT 제어기술, 브랜드컬렉션 존, 스포츠마케팅 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고객 체험형 전시물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