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현재까지 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가운데 최대 커뮤니티 인벤에는 게이머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홈페이지 '인벤' 캡처 |
1일부터 접속 장애, 최대 커뮤니티 ' 롤 인벤' 불만 폭주!
[더팩트 | 백윤호 인턴기자] 1일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에 접속 장애가 발생해 누리꾼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의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는 1일 공지를 통해 "현재(1일) 일부 게임에서 재접속 오류와 일부 플레이어 게임 시작 불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관련 부서에서 최대한 빠른 원인 파악 및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엇 게임즈는 "새로 업데이트 된 클라이언트에서 친구 목록을 정상적으로 불러오지 못할 경우 게임 시작이 원활하지 않다"며 "신규 클라이언트 상 랭크 게임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클라이언트에서 랭크 게임이 가능하다"며 기존 클라이언트로 실행시키길 권장했다.
하지만 2일 오전까지 신규 클라이언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됐다.
롤 최대 커뮤니티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에서 접속 장애에 대한 게이머들의 불만이 폭주했다. 한 누리꾼은 "신규 클라이언트로 일반 게임을 돌려도 안된다"며 "나만 그런가 했는데 다 그런다. 일 똑바로 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기존 클라이언트로 랭크 게임을 했다"며 "2연승 했는데 점수도 안 오르고 승급전(더 높은 티어(계급)로 가기 위한 시험)인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하냐"며 불만을 드러냈다.
롤 인벤 게시판에는 현재까지도 "랭크 돼요?", "라이엇 뭐하냐 대체"와 같은 불만 가득한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