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각종 게임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 설 이벤트에 참여하면 평소 얻지 못했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각사 제공 |
혼자서도 값싸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문화, 게임으로 덕담 나누고 차례도 지내고
[더팩트 | 최승진 기자] IT업계에서 근무하는 30대 직장인 이 모 씨는 이번 설 명절을 혼자 보내기로 했다. 결혼 문제를 캐묻는 친척들의 관심이 부담스러운데다 평소 즐기지 못했던 나만의 여유를 보내기로 한 것.
설 연휴를 맞아 가족단위로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귀성길에 오르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명절 스트레스를 피해 혼자 있거나 재충전의 시간으로 여기면서 다양한 취미활동 등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게임업계에서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는 설 특별 행사들은 이럴 때 위안이 될 수 있다. 잘 이용하면 평소에는 쉽게 구할 수 없었던 게임 아이템부터 각종 선물까지 얻을 수 있다. 게다가 게임은 불황으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진 사람들이 값싸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문화다.
◆게임 즐기면 진짜 선물이 와르르~
국민 게임 원조로 지난 2012년 데뷔한 ‘애니팡’(선데이토즈)은 올해로 5번째 설 명절을 맞는다. 이번 설 연휴에는 ‘애니팡’에서 게임 내 복권 이벤트가 진행된다. 김치냉장고 등 생활가전이 경품으로 준비됐다. ‘애니팡3’(선데이토즈)에선 게임 도중 나오는 복주머니 블록을 터트려 나온 복주머니를 모으면 ‘춘향 애니’로 즐길 수 있다.
PC온라인게임 ‘블레스’(네오위즈게임즈)는 다음 달 1일까지 블레스 PC방에서 게임을 즐긴 이용자에게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얻은 꿀코인으론 프리미엄 서비스·게임머니(루메나)와 같은 유료 콘텐츠로 교환하거나 그래픽카드·모니터 등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의 PC온라인게임 ‘소울워커’는 설을 맞아 특별히 판매되는 ‘설날 패키지’를 구매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소울워커 장 마우스패드’와 ‘커플 머그컵’ 등이 준비됐다. 이번 행사는 다음 달 24일까지 진행된다.
‘까치 까치~’ 설 연휴 게임 속에서는 다양한 특별 행사가 열리고 있다. 전통놀이는 물론 붉은 닭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내용들도 눈에 띈다. /각사 제공 |
◆더욱 강해지려면 ‘접속! 설 행사’
모바일게임 ‘마블 퓨처파이트’(넷마블게임즈)는 다음 달 8일까지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등 게임 내 유니폼을 1골드에 판매한다. 인기 유니폼 9종을 파격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블리자드의 PC온라인게임 ‘오버워치’에선 2017년 정유년 새해를 기념하는 새로운 기간 한정 이벤트인 ‘붉은 닭의 해’가 진행 중이다. 오는 2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오버워치 붉은 닭의 해’ 행사는 폭죽상자 모양의 붉은 닭의 해 전용 전리품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100개 이상의 이벤트 한정 수집품과 깃발을 뺏고 뺏기며 승부를 겨루는 새로운 난투 등 신규 콘텐츠가 포함됐다. ‘리장 타워’ 전장에서는 설날을 기념해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PC온라인게임 ‘붉은보석’(엘엔케이로직코리아)은 게임 속 고도 브룬넨슈티크 지역에 있는 그렌 보조캐릭터(NPC)와 가위바위보를 해 승리할 경우 보상을 주는 행사를 실시한다. 3연승을 할 경우 골드주머니 8단계를 얻을 수 있다. 최초 2연승을 달성하면 그렌의 인증 ‘가위바위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덕담도 나누고 윷놀이도 즐기고
룽투코리아는 설을 맞아 미소녀 모바일게임 ‘강철소녀’에서 설날 덕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간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공식카페에 마련된 특별코너에서 설 덕담을 작성해 올리면 된다. 덕담이 모두 100개를 돌파하면 연료·탄약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게임 ‘던전앤파이터: 혼’(넥슨)에선 다음 달 8일까지 ‘새해맞이 혼이 담긴 차례상’ 이벤트가 열린다. 야채·소고기·떡 등의 게임 재료를 수집하면 진행에 도움이 되는 ‘피로도’ ‘테라결정’ 등을 제공한다. 차례상에 필요한 요리를 모두 제작해 게임 속 임무인 ‘차례 지내기’를 완료하면 최대 30만 골드를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PC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넥슨)는 ‘2017 설맞이 윷놀이 대잔치’ 행사를 실시한다. 게임을 통해 모은 ‘윷 보석’으로 윷놀이에 참여하면 ‘세뱃돈 봉투’ ‘네모기어’ ‘톱30카트기어’를 얻을 수 있다. 윷놀이를 완주할 경우 추가 보상 아이템도 준다.
◆게임세상 주름잡는 ‘붉은 닭’들
PC온라인게임 ‘이카루스’(와이디온라인)는 다음 달 22일까지 ‘속 시원한 새해맞이’ 이벤트에서 붉은 ‘나는 닭과’ ‘뛰는 닭’ 몬스터를 공개한다. 이들 붉은 닭을 사냥하면 주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세뱃돈 봉투’와 특별 버프(캐릭터의 능력을 높여주는 마법류) 효과를 지닌 ‘치느님’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엠게임의 PC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에선 오는 2월 1일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무공·생명력 등이 상승하는 ‘설날 한복’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1시간 마다 소환되는 ‘거대한 닭’ 몬스터를 사냥하고 수집한 닭 깃털로 황금알 등을 교환하면 특수 효과를 내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