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새해 다짐 실천 시 터치 한 번으로 즉시 입금되는 '위비 꾹 적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
[더팩트ㅣ서민지Ⅱ 기자] 우리은행은 새해맞이 다짐을 등록하고 실천 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즉시 입금되는 '위비 꾹 적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비 꾹 적금'은 위비뱅크에서 가입할 수 있는 자유적금으로 금액은 월 최대 30만 원 이내, 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최고 연 2.2%(1년제 기준, 우대금리 포함)다. 우대금리는 ▲스마트 간편 신규서비스로 가입 ▲위비톡알림 서비스 1회 이상 수신 ▲나의 목표 달성(6개월 기준 12회 이상 꾹 자동이체 적립) ▲친구초대번호로 친구 가입 등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0.6%포인트까지 제공한다.
특히 금연·운동·다이어트 등 나의 다짐을 선택한 고객들이 꾹 자동이체를 신청한 경우 위비뱅크 '꾹 입금'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로그인이나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바로 적립이 가능하다. 나의 다짐은 푸쉬(Push) 알림으로도 전송되며, 다짐 성공을 터치하면 1만 원, 실패를 터치하면 5000원이 적금으로 이체돼 실천을 독려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초부터 다짐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는 많은 고객들이 '꾹 입금'과 '푸쉬알림'을 통해 손쉽게 적립하고 새해 다짐도 실천해 올 한해 큰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