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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20’, 미국·캐나다 상륙 ‘글로벌 공략’ 본격화
입력: 2016.10.30 10:02 / 수정: 2016.10.30 10:12
LG전자가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 전략 스마트폰 V20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 전략 스마트폰 V20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V20’를 미국, 캐나다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하며 북미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30일(한국 시각) ‘버라이즌’, ‘AT&T’, ‘티모바일’, ‘스프린트’ 등 미국 주요 이통사들을 통해 ‘V2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V20’의 예약판매를 지난 7일부터 미국에서 이통사별로 시작해왔다.

또, LG전자는 ‘V20’를 캐나다에도 출시하는 등 북미 유통망을 확대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LG전자가 ‘V 시리즈’를 미국 ‘스프린트’ 社와 캐나다에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미국에서 ‘V10’이 주목 받았던 비디오 성능을 ‘V20’에서도 강조하며 북미시장 맞춤 마케팅을 펼친다.

LG전자는 북미를 시작으로 홍콩, 대만, 중남미 등에 ‘V20’를 순차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V20’는 비디오, 오디오, 내구성을 크게 강화한 전략 스마트폰으로, 세계 최초로 전∙후면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사진 촬영 성능을 높였다. ‘동영상 전문가 모드’와 ‘흔들림 보정(Steady Record 2.0)’ 기능을 구현했고, 세계 최초로 ‘쿼드 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24비트 음질로 녹음 가능한 ‘고음질 녹음’과 음원을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V20’는 후면 커버로 항공기, 요트 등에 사용되는 알루미늄(AL6013) 소재를 채용하고, 충격에 강한 ‘실리콘-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상∙하단에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美 국방부 군사표준 규격인 ‘MIL-STD 810G’를 획득해 내구성을 인정받았다.

LG전자 MC사업본부 MC북미영업FD 마창민 전무는 “‘V20’는 다른 어떤 모바일 기기보다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구현한다”며 “SNS에 동영상을 공유하기 좋아하는 미국 젊은 소비자들에게 ‘V20’의 ‘흔들림 보정’ 기능 등 비디오에 최적화한 성능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hmax87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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