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45개국 판매 담당 초청 '글로벌 서비스 콘퍼런스' 개최
  • 서재근 기자
  • 입력: 2016.10.27 10:27 / 수정: 2016.10.27 10:27
쌍용자동차가 유럽 16개국, 아시아태평양 11개국, 중동 10개국, 중남미 및 아프리카 7개국 등 전 세계 45개국 쌍용차 대리점 서비스·품질 담당 매니저 70여 명을 초청, 2016 글로벌 서비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유럽 16개국, 아시아태평양 11개국, 중동 10개국, 중남미 및 아프리카 7개국 등 전 세계 45개국 쌍용차 대리점 서비스·품질 담당 매니저 70여 명을 초청, '2016 글로벌 서비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쌍용자동차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는 글로벌 서비스 역량 강화 및 국외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 세계 쌍용자동차 서비스·품질 담당자들을 초청해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쌍용자동차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진행 중인 '2016 글로벌 서비스 콘퍼런스'에는 유럽 16개국, 아시아태평양 11개국, 중동 10개국, 중남미 및 아프리카 7개국 등 전 세계 45개국 쌍용차 대리점 서비스·품질 담당 매니저 70여 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체계적인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과 서비스·품질 향상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아시아, 유럽, 중남미 등 지역별 서비스 콘퍼런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전 세계 담당자들이 참석하는 대규모 글로벌 서비스 콘퍼런스는 지난 2013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참석자들은 서비스 콘퍼런스, 품질 및 부품 설명회, 국가별 간담회 등을 통해 쌍용차 서비스·품질 부문의 기본 정책과 비전, 현황을 공유하고 개선 방향 및 건의사항, 판매 지원 활성화, 네트워크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특히, 내년 상반기 출시될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Y400'(프로젝트명)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사전 품질 검증에 만전을 기하고 철저한 초기 품질 관리 및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임한규 쌍용자동차 해외영업본부장 전무는 "글로벌 서비스 콘퍼런스는 전 세계 서비스·품질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리점별 경쟁력 제고와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자리"라며 "글로벌 네트워크 간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이슈 공유, 신속한 시스템 구축 등 글로벌 판매 확대뿐만 아니라 서비스·품질 경쟁력 및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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