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마스코트들이 맨유 선수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앞 열 왼쪽에서 세 번째가 우정우 군(11세), 여섯 번째가 김호민 군(13세). /한국지엠 제공 |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이하 맨유)의 공식 스폰서 쉐보레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1명의 어린이를 쉐보레 마스코트로 선발, 지난 24일(현지 시각) 열린 맨유와 레스터시티의 정규 리그 홈 경기에 초청하는 행사를 열었다.
지난 2012년부터 맨유의 공식 후원사가 된 쉐보레는 올해로 3년째 축구로 인해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어린이 11명을 매년 쉐보레 마스코트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도 2명의 한국 어린이를 포함해 미국, 중국, 멕시코, 콜롬비아, 아랍에미레이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축구 꿈나무들을 맨유 홈 경기에 초청했다.
한국에서 초청된 우정우 군(11세)과 김호민 군(13세)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쉐보레 마스코트로 선발됐다.
우정우 군과 김호민 군은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은 맨유의 안토니오 발렌시아와 제시 린가드와 나란히 입장했다.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 전통에 따라 자신들의 셔츠를 벗어 마스코트들에게 선물했다.
마스코트들은 경기 전날인 맨유 홈 구장인 올드 트래퍼드에서 팀 선수들과 감독을 만나 축구를 즐기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