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가치 강화 KT파워텔은 14일 라져 전용 고객센터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앱은 ▲무전통신 사용량 조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이메일 문의 기능 등을 제공한다./ KT파워텔 제공 |
사용량 조회·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기능 제공
KT파워텔은 LTE 무전기 ‘라져(RADGER)' 가입자를 위한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KT파워텔이 올 초 내건 목표는 ‘고객 만족 1등 기업’으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 고객의 통신가치 강화에 나선 것이다.
이날 출시한 ‘라져 고객센터’ 앱은 잔여 무전통화량 조회 기능과 함께 요금 조회, 매장 찾기, 펌웨어 등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라져 고객센터’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지난 10월 출시한 LTE 무전기 ‘라져 원’과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무전기 그리고 일반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라져 고객센터’ 앱은 무전통신 주 이용층인 40~50대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고객들의 문의가 가장 많은 사용량 정보 등의 메뉴를 메인에 배치하고, 하단에 퀵바(Quick Bar, 단축키 창)를 구성해 터치 한번으로 원화는 화면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아도 무전 통화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과도한 요금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고, 부가서비스 변경과 납부내역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엄주욱 KT파워텔 사장은 “고객 최우선을 핵심가치로 고객맞춤형 통신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KT파워텔의 미션”이라며 “이와 함께 글로벌 무전통신 1등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차세대 무전 기술 개발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팩트│황원영 기자 hmax875@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