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스마트폰 버전 출시 코앞 블리자드는 디지털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을 상반기 안에 국내 출시한다. 블리자드의 무료 게임인 ‘하스스톤’은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다양한 마법과 무기 그리고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한 수백 가지 카드들을 조합해 즐기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최승진 기자 |
블리자드, 첫 모바일게임 ‘하스스톤’ 출사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하스스톤)의 모바일게임 버전이 올해 상반기 안에 국내 출시된다.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쫓고 쫓기는 경쟁이 갈수록 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블리자드가 ‘하스스톤’으로 PC시대의 영광을 손안의 게임 분야에서도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블리자드는 14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하스스톤’ 스마트폰 출시 사전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알렸다. 지난해 3월 PC버전으로 먼저 출시된 이 게임은 지금까지 전 세계 25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하스스톤’은 무엇보다 블리자드 최초의 무료 게임이자 모바일게임이란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줄곧 PC 유료 게임을 개발해온 이 회사가 기존의 관성을 버리고 원점부터 새롭게 만든 게 이 제품이다.
블리자드는 이 게임으로 모바일게임 시장 선점을 위한 반격의 교두보를 놓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게임시장이 PC에서 모바일로 급변하는 상황에서도 큰 변화를 주지 않고 자기 길을 걸어왔다. 시장 유행에 편승하기 보다는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생존력을 더 키우기 위함이었다. 이런 점에서 ‘하스스톤’은 블리자드에게 모바일게임 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적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하스스톤’을 스마트폰에 최적화시키기 위해 기존의 PC버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개발했다. 그 결과 스마트폰용 ‘하스스톤’은 기존 PC버전의 조작체계를 작은 화면에 그대로 옮기는 대신 새롭게 디자인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인 ‘하스스톤’ 선임 게임 프로듀서 용우는 “게임 당 8분 정도로 기획돼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면서 “하스스톤의 개발은 TCG(트레이딩카드게임)를 해본 적 없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의도에서 출발했다”고 말했다.
스마트폰용 ‘하스스톤’을 바라보는 업계의 기대는 두 가지로 교차된다.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등 출시작 마다 성공시킨 블리자드 내공의 연장선에서 바라보는 시선이 첫 번째라면, PC판의 성과를 빗대어 뚜껑을 열어봐야 안다는 것은 두 번째 시선이다.
‘하스스톤’은 이 회사의 유명 게임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다양한 마법과 무기 그리고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한 수백 가지 카드들을 조합해 즐기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지난 3일 국내에서 ‘하스스톤’의 두 번째 모험 콘텐츠인 ‘검은바위 산’을 출시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약 31장의 새로운 카드가 추가됐다. 이들은 한 달에 걸쳐 열리는 다섯 지구에서 얻을 수 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shaii@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