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엔카, 중고차 계약 시 주의 사항은?
[더팩트 ㅣ 김진호 기자] 'SK엔카, 중고차 잘 사는 방법은 따로 있다?'
SK엔카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고차 계약 시 주의사항에 대해 간과하면 구매 후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SK엔카에서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먼저 딜러가 정식으로 허가 받은 사람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정식 딜러는 중고차 매매사업조합에서 발행하는 중고차 매매사업 종사원증을 갖고 있다.
또 계약서에는 매매하려는 자동차에 대한 정보와 판매자, 구매자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게 된다. 이때 계약서에 쓰인 자동차가 내가 사려는 자동차가 맞는지, 계약서에 쓰인 판매자가 나와 거래하는 딜러가 맞는지, 판매 금액은 정확한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계약서의 자동차와 내가 본 자동차가 맞는지 확인하는 가장 간편하고 확실한 방법은 계약서, 자동차등록증, 성능점검기록부, 실차의 차대번호가 일치하는지 보는 것이다. 특히 차대번호는 차량을 인수해 갈 때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한다.
계약 완료 후에는 소유권 이전도 꼼꼼히 챙겨야 한다. 소유권 이전은 구매자가 직접 하거나 대행업체에 맡길 수 있는데 혼자 하기에는 복잡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대행업체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소유권 이전은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완료해야 한다.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