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진환 기자]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주류업계에 자몽 맛 제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11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술에 자몽 맛을 첨가한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류시장에 자몽맛 제품의 성공시대를 개척한 제품은 국순당 캔막걸리 '아이싱'이다. 막걸리의 비수기인 여름철을 공략하기 위해 국순당은 새콤한 자몽 과즙을 첨가한 '아이싱'을 개발했다.
아이싱은 열대과일 자몽의 상큼한 신맛과 막걸리 특유의 탄산의 청량감이 조화를 이뤄 기존의 막걸리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맛이 특징이다.
아이싱은 지난 2012년 8월 출시 이후 월평균 50만 캔 이상이 판매되며,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국순당 캔막걸리의 월평균 판매량(20만 캔)보다 더 나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 아이싱은 젊은 층과 여성층에서 인기가 높다.
또한 국순당은 자몽을 첨가한 과실주인 '콤주'를 개발하고 홍대와 강남역일대에서 시험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콤주는 자몽과 유자 등 천연과실 원액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알코올 도수가 9.5도로 기존 약주(13도)보다 낮다.
포천 지역 주류기업인 조술당은 자몽 맛 과일 맥주 '쏴'를 지난 3월 출시했다. 쏴는 알코올 도수가 5도로, 술이 약하거나 과일주를 선호하는 여성층에 인기다. 자몽 특유의 새콤한 맛과 부드러운 탄산감이 특징이다.
주류프랜차이즈에서도 자몽을 첨가한 주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몰비어 전문점으로 인기가 높은 '오춘자비어'는 자몽 맥주가 대표적인 인기 주류이다. 단순하게 생맥주만 즐기는 것에서 벗어나 여성 입맛에 맞는 칵테일 맥주를 만들고자 하는 아이디어로 자몽맥주를 개발했다.
프랜차이즈 주점 '와라와라'에서는 자몽 소주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와라와라의 자몽 소주는 매장에서 고객의 눈앞에서 직접 생 자몽을 갈아서 소주에 희석해 준다. 보는 재미와 맛을 함께 느끼게 해준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열대과일 자몽의 새콤한 맛이 주류제품과 찰떡궁합을 이루고 있다"며 "이들 제품은 저 도주 트랜드에 맞춘 저 알코콜 제품으로 여름철 주류시장에서 젊은 층과 여성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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