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코리아, SDN 전략 및 네트워킹 신제품 N시리즈 출시
  • 황원영 기자
  • 입력: 2014.01.14 17:25 / 수정: 2014.01.14 17:25

델코리아가 14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세미나를 열고 자사의 최첨단 솔루션과 주요 글로벌 파트너사의 제품을 공개했다./ 황원영 기자
델코리아가 14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세미나를 열고 자사의 최첨단 솔루션과 주요 글로벌 파트너사의 제품을 공개했다./ 황원영 기자

[ 황원영 기자] 델코리아가 자사 SDN(Software Defined Network) 전략 및 네트워킹 신제품 'N시리즈'를 국내 출시한다.

글로벌 IT 기업인 델의 한국법인 델코리아는 14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기자간담회와 세미나를 각각 갖고 델의 SDN(Software Defined Network) 전략 및 네트워킹 신제품 N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했다. 델은 지난해 12월 12일부터 이틀간 미국 오스틴에서 열린 '델 월드 2013' 에서 네트워킹 N시리즈를 비롯해 W시리즈, C시리즈의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필 데이비스 델 APJ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그룹 총괄 사장과 아르핏 조쉬푸라 델 네트워킹 총괄 부사장이 참석해 각각 델의 IT 최적화 전략과 네트워킹 비즈니스 전략 및 신제품을 소개했다.

.

델의 이번 신제품은 차세대 데이터센터의 모델로 평가되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구축에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빠른 속도의 무선 및 캠퍼스 네트워킹 솔루션 등을 포함하고 있다.

델 네트워킹 N-시리즈는 1GbE 및 10GbE 스위치 제품군으로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의 기능을 갖췄다. 캠퍼스 네트워크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확장할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구축이 가능하다.

기존 제품군에 비해 최신 하드웨어를 탑재해 데이터센터, 캠퍼스 네트워크에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N시리즈 1G 제품군에는 10G 업링크(uplink)를 기본 장착해 급속도로 늘어나는 데이터의 처리를 비용 효율적으로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다. N시리즈 전제품은 오픈플로우(Openflow)를 지원함으로써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인 SDN을 지원한다.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운영 체제는 익숙한 CLI(Command-line Interface)를 이용해 단순화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였으며, 사용자 친화적 GUI(Graphic User Interface) 덕분에 모든 N-시리즈 스위치 제품군의 구성과 처리가 동일해져 일관된 구성, 관리 및 문제 해결이 가능해졌다.

다중 섀시 링크 통합을 통해 높은 가용성과 완전한 대역폭 사용률이 실현됐고, 네트워크를 오프라인으로 전환하지 않고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다중 공급업체 네트워크에서 상호운용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모든 N-시리즈 스위치에는 최신 개방 표준 프로토콜을 제공하며 Cisco 프로토콜과 함께 인터페이스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델코리아는 같은 날 기자간담회와 별도로 '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등 델의 최첨단 솔루션 외에도 인텔 등 주요 글로벌 파트너사의 제품이 공개됐다.

특히 델코리아의 네트워킹 솔루션을 비롯해 공격적인 M&A를 통해 한층 다양해진 제품과 IT 최적화 성공 사례 등이 발표돼 주목을 끌었다.

hmax875@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