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황준성 기자] 현대자동차가 2세대 신형 제네시스를 26일 국내 시장에 공개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현대차가 ‘세계 유수의 프리미엄 차량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최첨단 후륜구동 세단 개발’을 목표로 2009년부터 48개월 동안 모두 5000억원을 들여 완전히 새롭게 탄생시킨 신차다.
신형 제네시스는 기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이었던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보다 정제되고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한 단계 발전시킨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최초로 적용했다.
또한 운전자가 각종 차량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인식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한 ‘HMI’ 설계 원칙을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신형 제네시스는 기존 모델에 적용되던 엔진을 개선, 저중속 영역에서의 성능을 강화시킨 람다 GDI 엔진을 탑재해 실용 영역대에서 경쾌한 가속감과 향상된 체감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람다 3.3 GDI 엔진이 탑재된 신형 제네시스는 최고 출력 282마력, 최대 토크 35.4kg·m, 연비 9.4km/ℓ(2WD, 18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람다 3.8 GDI 엔진의 경우 최고 출력 315마력, 최대 토크 40.5kg·m, 연비 9.0km/ℓ(2WD, 19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이다.
이와 함께 신형 제네시스는 부드러운 변속성능과 탁월한 경제성을 자랑하는 후륜구동형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뿐만 아니라 신형 제네시스는 뛰어난 응답성이 강점인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을 현대차 최초로 탑재한 것을 비롯해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의 감쇠력을 제공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ESC)’, 스티어링 휠의 조향 각도에 따라 기어비를 조절하는 ‘가변 기어비 조향 시스템’도 적용됐다.
신형 제네시스의 판매가격은 3.3 모던 4660만원, 3.3 프리미엄 5260만원, 3.8 익스클루시브 5510만원, 3.8 프레스티지 6130만원, 3.8 파이니스트 에디션 696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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