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카’ 롤스로이스, 3년 연속 성장 비결은 ‘비스포크’
  • 황준성 기자
  • 입력: 2013.05.23 14:47 / 수정: 2013.05.23 14:47

롤스로이스가 3년 연속 성장의 비결로 비스포크 서비스를 꼽았다.
롤스로이스가 3년 연속 성장의 비결로 '비스포크' 서비스를 꼽았다.

[더팩트|황준성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는 프리미엄 차량 맞춤 제작 서비스 ‘비스포크’에 힘입어 3년 연속 성장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롤스로이스 ‘비스포크’는 고객이 직접 자신만을 위한 특별한 명차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올 1분기 동안 유럽과 중동 지역에서 판매된 거의 모든 팬텀 및 고스트 모델에는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아울러 세계 최대 롤스로이스 시장인 북미지역에서도 판매된 팬텀 모델의 95%가 ‘비스포크’가 적용된 차량이다.

‘비스포크’의 성장을 통해 롤스로이스는 3년 연속 최대 실적을 냈다. 뿐만 아니라 영국 굿우드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본사 및 생산 공장의 규모 또한 확대됐다.

롤스로이스는 지난해 생산 공장을 2500만㎡의 규모로 확장했으며, 고도의 숙련된 ‘비스포크’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장인 채용도 2배로 늘었다.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 롤스로이스 모터카 CEO는 “‘비스포크’는 높은 안목을 지닌 롤스로이스 고객을 디자인의 중심에 두고 있는 롤스로이스 모터카만의 특별한 브랜드 약속”이라며 “앞으로도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디자이너와 장인들은 개별 고객의 작은 요청 하나라도 지나치지 않고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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