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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쉐보레 '스파크S'가 16일 출시된다. /한국 GM |
[e뉴스팀] 쉐보레 '스파크S'가 오는 16일부터 시판되는 가운데, 경차 시장을 선도했던 스파크가 다시 한번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스파크S는 GEN2 가솔린 엔진 및 C-TECH 파워트레인을 적용, 가속 성능과 실내 정숙성을 대폭 개선했다.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주행을 구현한다는 게 회사 측의 입장이다.
고효율 1리터 가솔린 GEN2 엔진은 사일런트 체인 구동방식을 채택해 획기적인 수준의 내구성과 소음 저감을 달성했으며, 기존 중형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어 온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엔진 효율과 연비를 동시에 개선했다.
새 엔진에 최적화된 차세대 무단변속기 C-TECH는 수동 8단 수준의 넓은 변속비를 실현함과 동시에 저속 토크, 고속 주행 및 발진 가속 성능 향상 등 뛰어난 변속 효율을 자랑한다.
자동차용 변속기 전문 업체인 일본 자트코사가 공급하는 C-TECH는 GEN2 엔진과의 최적의 조합을 통해 경쾌한 실용구간 가속성능과 변속 충격 없는 정숙성, 우수한 실연비를 구현하며, 성능과 기술력은 물론, 최고 수준의 품질과 내구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자트코사는 세계 최초로 부변속기 기술을 개발해 이를 무단변속기에 적용한 바 있다.
스파크S에는 업그레이드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7인치 고해상도 풀컬러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후방 카메라는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돼 전화통화, 음악감상 등의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 및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Stitcher)와 튠인(TuneIn)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쉐보레 스파크S의 가격은 ▲LS 모델 1,281만원 ▲LT 모델 1,373만원이며, 2014년형 스파크 가솔린 L모델은 908 만원부터, LPGi L모델은 1,021만원부터이다. (수동변속기 기준, 4단 자동변속기 선택 시 130만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