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전측면 충돌 최고 안전 등급 획득
  • 황준성 기자
  • 입력: 2013.03.14 14:48 / 수정: 2013.03.14 14:48

볼보 SUV XC60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전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
볼보 SUV XC60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전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

[더팩트|황준성 기자] 볼보의 SUV XC60이 미국 전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

14일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7일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전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전측면 충돌 테스트는 전면부의 25% 부분을 시속 64km/h로 장애물에 충돌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평가는 우수, 양호, 보통, 불량 등 모두 4단계로 이뤄진다.

볼보 XC60은 구조손상, 충격 완화 및 보호, 인체 모형 상해 등 전 부문에 걸쳐 최고 안전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게다가 기존 정면, 측면, 후면, 루프 강성 테스트에서도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 현재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SUV 중 유일하게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가장 안전한 차량’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해 다이내믹 스포츠세단 S60이 ‘가장 안전한 차량’에 선정된 데 이은 것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차량 사고의 대부분이 전면 충돌보다는 전측면 충돌에서 발생한다는 점에서, 이번 충돌 테스트로 입증된 XC60의 안전성은 더욱 신뢰를 얻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안전의 대명사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안전 기준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