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여성 마케팅 강화…‘레드 아뜰리에’ 2기 모집
  • 황준성 기자
  • 입력: 2013.02.07 14:11 / 수정: 2013.02.07 14:11

기아자동차가 오는 17일까지  여성 마케터 그룹인 ‘레드 아뜰리에’ 2기를 모집한다.
기아자동차가 오는 17일까지 여성 마케터 그룹인 ‘레드 아뜰리에’ 2기를 모집한다.

[더팩트|황준성 기자] 기아차가 여성 고객 마케팅을 강화한다.

7일 기아차 관계자는 “자동차 업계 최초의 여성 마케터 그룹인 ‘레드 아뜰리에’ 1기의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갈 ‘레드 아뜰리에’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늘어나는 여성의 자동차 수요에 발맞춰 기아차가 시작한 ‘레드 아뜰리에’는 1기 때부터 전시장, 서비스센터 모니터링 등 활발한 활동과 흥미로운 아이디어로 관심을 끌었다.

또한 전시장 조명 변경, 출산 예비 부부 프로모션 등 여성들만이 생각할 수 있는 1기의 기발한 아이디어는 기아차 여성마케팅에 다양하게 반영되고 있다.

이밖에도 기아차는 ‘스포티지R’의 앞뒤 유리가 작아 시야확보가 어렵다는 의견을 바탕으로 A필러를 얇게 바꾸고 전방주차센서를 적용하기로 하는 등 ‘레드 아뜰리에’의 의견을 제품 개발에도 반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선발될 ‘레드 아뜰리에’ 2기 또한 ▲서울모터쇼 참관 ▲시승차 선택 및 미션 수행 ▲신차발표회 및 프로모션 행사 참관 등 1기 못지않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활동기간 동안 기아차는 이들에게 월 활동비와 시승차를 제공하며 우수 활동회원에게 해외탐방의 기회를 주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드 아뜰리에’는 여성들이 다양한 카 라이프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활동”이라며 “실질적인 여성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성 마케터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자차 운전경력 1년 이상의 20~40대 여성을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서 접수를 받은 뒤 21일 서류 합격자 발표와 23일 2차 면접을 거쳐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