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무급휴직자 위한 취업 지원
  • 황준성 기자
  • 입력: 2012.07.20 14:01 / 수정: 2012.07.20 14:01

쌍용자동차는 20일 평택고용센터에서 무급휴직자를 위한 협력사 취업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쌍용자동차는 20일 평택고용센터에서 '무급휴직자를 위한 협력사 취업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더팩트|황준성 기자] 쌍용자동차가 20일 ‘쌍용자동차 무급휴직자를 위한 협력사 취업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취업한마당 행사는 쌍용자동차와 쌍용자동차 협동회가 상생협력의 대승적인 차원에서 사회적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수개월 간의 논의과정을 거쳐 7월 초 임단협과 협동회 이사회를 통해 확정한 지원 방안 중 하나다.

특히 쌍용자동차와 협동회는 무급휴직자들이 쌍용자동차 가족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활고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난 5월부터 취업한마당에 대해 논의했으며, 무급휴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해 왔다.

이번 행사는 평택고용센터에서 진행됐으며, 협력업체에 취업하게 되는 무급휴직자는 쌍용자동차 복귀 시 가산점을 주고 해당 협력업체는 쌍용자동차로부터 취업 장려금을 지급 받게 된다.

쌍용자동차는 이와 같은 취업한마당 행사가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에서 최초로 마련된 만큼, 이번에 채용이 확정된 무급휴직자들이 복귀 시까지 협력업체에서 안정적으로 근무하며 그들의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울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무급휴직자들이 협력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이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쌍용자동차 인력ㆍ관리부문장 박차규 전무는 “취업한마당은 쌍용자동차 노사와 협동회가 경영정상화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상황에서도 쌍용자동차 가족으로서 무급휴직자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시련을 함께 헤쳐 나가기 위해 심도 있게 고민한 결과”라며 “무급휴직자들의 조기 복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사가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회사의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해 사회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