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뉴 쏘레토R 외관 공개, 형 싼타페 라이벌 될까?
  • 황준성 기자
  • 입력: 2012.06.18 12:05 / 수정: 2012.06.18 12:05

18일 기아자동차는 다음달 출시 예정인 ‘뉴 쏘렌토R’의 외관을 공개했다.
18일 기아자동차는 다음달 출시 예정인 ‘뉴 쏘렌토R’의 외관을 공개했다.

[더팩트|황준성 기자] 기아자동차 SUV 쏘렌토R이 더욱 강력해진 상품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기아자동차는 18일 다음달 출시 예정인 쏘렌토R 개조차의 차명을 ‘뉴 쏘렌토R’로 확정하고 외관 사진을 공개했다.

‘뉴 쏘렌토R’은 신규 플랫폼 적용을 비롯해 연비 개선, 첨단 신기술 탑재로 성능과 경제성, 안전성 등이 강화된다. 또한 외관은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한 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강인함과 역동성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고급화된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특히 ‘뉴 쏘렌토R’의 전면부는 기아차 고유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LED 포지셔닝 램프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더불어 고품격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한 헤드램프, 세련된 디자인의 안개등과 코너링 램프도 추가된다.

후면부는 보다 날렵한 디자인으로 고성능 SUV의 이미지를 표현한 리어콤비램프, 앞범퍼와 균형을 이루는 뒷범퍼, 고객의 감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테일게이트 등을 통해 전체적으로 크면서도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표현한다.

이와 함께 ‘뉴 쏘렌토R’에는 기존 18인치 휠의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해 기본 적용하고 상위 트림에는 19인치 알로이 휠이 탑재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뉴 쏘렌토R’은 성능, 디자인, 연비, 신기술 등 모든 면에서 신차급 수준으로 상품성을 보강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고의 자부심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뉴 쏘렌토R’이 국내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