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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 뉴 3 시리즈 320d
[더팩트|황준성 기자] 국내 휘발유 가격이 처음으로 전국 평균 ℓ당 2000원을 넘어섰다. 바야흐로 고유가 시대에 접어든 것. 또한 기름값이 더욱 오를 것으로 예상돼 서민층의 고충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기름값의 고공행진은 자동차 예비 구매자의 선호도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일반 가솔린 엔진보다 더 비싸더라도 디젤 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서다. 자동차 업체 또한 디젤과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연이어 출시하며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려고 노력 중이다.
28일 자동차공업협회에 따르면 올해 2월까지 출시된 신차 총 19종 중 하이브리드 차량은 3종, 디젤 차량은 8종이다. 출시된 반 이상이 디젤과 하이브리드 자동차다. 앞으로도 디젤, 하이브리드 자동차 출시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독일 자동차들은 디젤 엔진으로 승부를 걸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ㆍBMWㆍ아우디ㆍ폭스바겐은 지난해 국내 수입 디젤 판매량 3만6931대 중 82%인 3만272를 팔았다. 올해도 디젤 차량의 강세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올해 중 ‘마이비’라는 이름을 버리고 ‘B클래스’라는 독일식 이름을 살려, 기존 2.0리터 가솔린 엔진 대신 디젤 엔진을 장착한다. 또 올해 상반기 중 M클래스 디젤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BMW는 3시리즈의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며 디젤ㆍ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BMW는 뉴 3시리즈 디젤 320d와 연비 효율을 극대화한 320d ED(이피션트다이내믹스) 2개의 디젤 라인업을 출시했고. '액티브 하이브리드 5' 모델도 내놓으며 하이브리드 시장의 주도권 확보 경쟁에도 참여했다.
폭스바겐은 이달 초 출시한 시로코R라인을 시작으로 하반기 중형 세단 파사트 디젤 모델을 발표하며 ‘디젤차=폭스바겐’ 공식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우디도 SUV인 Q3를 올해에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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